푸른물지킴이 수질정화활동‧이엠흙공투척활동

2022. 12.01

지난 11월 26일 푸른물지킴이 청소년환경감시단원,한강지키기운동 남양주본부 회원 약50명은 내고장 깨끗한 하천만들기 수질정화활동 및 이엠흙공투척활동을 펼쳤습니다.

남궁 완 대표님은 인사말에서 “10기 푸른물지킴이 하천정화활동에 참여해주신 회원님께 감사드리며내고장 깨끗한 하천을 가꾸는데 지속적인 관심과 실천만이 중요하며 올 한 해 잘 마무리하고 내년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자.”고 격려했습니다.

회원들은 2개구간으로 나뉘어 대대적인 수질정화활동을 펼쳤는데 1구간은 집결지에서 중흥아파트 방향 상단 마석우천변에 버려진 생활쓰레기를 제거하였고, 2구간은 마석우천 광장에 버려진 담배꽁초,비닐 등 각종 생활쓰레기를 제거하였습니다.

회원들은 무단투기 쓰레기 등 을 제거한 후 집결지에 모아 수거된 쓰레기 수톤을 화도읍 청소과에서 수거하였습니다.

이어 화원들은 마석우천과 묵현천에 이엠흙공 1,000개를 투척하였습니다. 유용미생물은 이엠(EM)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사람에게 이로운 미생물 수십종을 조합,배합한 미생물인데 항산화작용으로 악취제거와 수질을 정화하고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중금속과 환경호르몬 등화학물질 등 유해물질의 독성을 제거해주며 하천바닥에 쌓인 각종 오염물질을 분해하여 수질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0기푸른물지킴이 청소년환경감시단원은 매해 정기적인 하천정화활동과 이엠흙공 투척활동 및 생태탐방을 통해 지역 환경단체로서 내고장 하천은 스스로 가꾼다는 사명감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나갈 것입니다.

전명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