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지키기운동 남양주지역본부, 횐경인의 밤 행사

2022. 12.29

한강지키기운동 남양주본부 「2022 정기총회 및 횐경인의 밤」행사가 12월 26일 월요일 오후 5시 한강지키기운동 남양주본부 회원 및 지역자치단체 회원 약 약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습니다.

정기총회 후 공식행사에서는 올 한해 봉사에 애써주신 회원분과 지역자치단체회원께 표창을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경기도지사상, 경기도의회의장상,한강유역환경청장상,남양주시장상, 남양주시의회의장상, 국회의원상, 특별대책지역수질보전정책협의회 공로상,감사패 등 수상자들을 함께 축하하며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표창을 마치고 한강유역환경청에서 위촉한 10명의 순찰팀원에게 명예환경감시증을 전달했습니다. 소양교육 이수 후 테스트에 합격한 명예환경감시원은 3년간 환경보전감시활동을 하게 됩니다. 명예환경감시원 10명은 앞으로 지역환경개선에 적극 기여할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한강지키기운동 남양주본부 남궁 완 대표님은 인사말을 통해 「올 한 해 수질정화활동과 지역봉사활동에 열정적으로 봉사하신 회원님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2023년도는 지역환경자치단체로서 민.관.군 대청결행사캠페인을 더욱 적극적으로 펼칠 것이며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임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이효석 화도수동행정복지센타장은 축사에서 「한강지키기운동 남양주본부 남궁 완 대표를 중심으로 회원들이 똘똘뭉쳐 활동을 해오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북한강수질개선을 위해 더욱 힘써나가자」고 말했습니다.

이석균 경기도의회의원은 축사에서 「북한강 수질정화활동에 애써주신 회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회원님들이 봉사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공식행사는 2022년 한강지키기운동 남양주본부의 활동동영상을 시청하면서 마무리했습니다.

이어 환경인의 밤 행사가 이어졌는데 초대가수 공연팀의 공연으로 회원들의 사기를 북돋아주었습니다. 이어 회원의 팀별 경연이 펼쳐졌는데 각 조마다 특색있는 공연으로 웃음 한마당이 펼쳐졌습니다. 경연이 끝난 후 단체전과 개인전에 우승한 팀에게 푸짐한 경품이 전달되어 훈훈하게 행사를 마쳤습니다. 환경인의 밤 행사는 회원들이 한마음이 되어 지역환경자치단체로서 소속감을 느끼게 해준 멋진 추억이 되게 해주었습니다.

한강지키기운동 남양주본부는 팔당수계의 주민들에게 내고장 강과 하천의 현황을 알리고 환경단체회원으로서 수질개선을 위한 다양한 실천사업과 지역봉사 문화예술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환경공동체로써 발전해나갈 것입니다.

전명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