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한강지키기운동 남양주본부 시무식

2023. 01.16

한강지키기운동 남양주본부 2023년 시무식 행사가 1월 12일 더 드림핑에서 운영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습니다.

시무식에 앞서 2022년 운영 회계 감사보고가 있었습니다. 최인혜 사무국장의 운영결산보고와 총무국장의 회비결산보고에 이어 이순훈,이경애감사님이 감사보고를 발표하였습니다.

이어 2023년 한강지키기기운동 남양주본부의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는 의미로 시무식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남궁 완 대표는 인사말에서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정기적인 수질정화활동과 지역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도록 힘을 모아 봉사해주신 운영위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올 해는 그동안 미루어왔던 다양한 활동으로 더욱 즐거운 봉사활동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말했습니다.

이어 2023년 한강지키기운동 남양주본부 활동계획과 조직운영계획을 공유하며 운영위원님들의 사기를 북돋아주었습니다.

2023년도 한강지키기운동 남양주본부에서는 북한강 및 지류하천변 정화활동을 연10회이상 정기적으로 실시하며 푸른물지킴이 청소년환경감시단원과 하천변을,북한강변 지역주민들과 북한강변 수질제거활동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특히 6월 환경의 날 즈음에는 대규모 민.관.군 국토대청결행사를 실시하여 북한강 수변정화활동뿐 아니라 대규모 환경축제를 기획하여 지역주민과 함께 맑은 물 사랑 홍보활동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올 해도 무단투기로 오염된 북한강변 및 하천변 구간을 선정하여 코스모스 등 꽃길가꾸기 사업을 펼쳐 아름다운 친수공간으로 꾸밀 것입니다. 특히 제11기 푸른물지킴이 청소년환경감시단을 모집하여 하천정화활동과 생태체험활 및 생태탐방등 다양한 활동을 할 것입니다.

또한 올해는 자매결연을 맺은 라오스국립고아학교를 방문하여 후원물품도 전달할 예정입니다.
또한 라면과 연탄,난방용품 등 지역의 불우한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함께나눌것입니다.

한강지키기운동 남양주본부는 팔당수계의 주민들에게 내고장 강과 하천의 현황을 알리고 지역환경단체회원으로서 수질개선을 위한 다양한 실천사업과 지역봉사와 후원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전명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