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소방서, 추풍령어린이집 소방서 견학 체험

입력날짜 : 2017. 11.30

영동소방서(서장 송정호)는 30일 소방서 후정에서 추풍령어린이집 지도교사 및 원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서 견학 및 소방안전체험을 실시했다.

이날 견학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 안전 의식을 고취하고 소방서를 보다 친근한 안전 학습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어린 친구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됐다

교육 내용으로는 △물소화기 사용법 체험교육 △소방차 탑승 체험 등 아이들이 흥미를 유발하고 안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체험중심의 교육에 중점을 뒀다.

또한 안전체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지도교사들과 함께 화재·지진발생 시 아이들의 대피요령과 소화기를 사용한 초기 대응방법도 교육하였다.

추풍령어린이집 박미숙원장은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가 발생하면 어린아이들이 당황하기 쉬운데 소방서 안전체험교육을 통해 몸으로 직접 체득하니 아이들이 정말 좋아 한다”며“화재 등 사고예방이 먼저라는 것을 오늘 다시 한 번 배우고 간다”고 말했다.

이에 송정호 소방서장은“어린이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 발전시켜 조기 안전교육 효과를 극대화시킴과 동시에 즐거운 기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윤정필.기자


이 기사는 대한방송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kbn-tv.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