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국 이천시의원, 안흥동 교통문제 해소‘첫단추’

입력날짜 : 2023. 01.18

이천시의회 김재국의원
이천시의회 김재국 의원(국민의힘)이 시정질문을 통해 안흥동 상업지구의 교통혼잡 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문제해결을 촉구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지난 12월 20일에 열린 제232회 이천시의회 2차 정례회에서 ‘안흥동 상업지구 교통혼잡 대책’에 대해 시정질문을 했으며, 그 결과 안흥동 상업지구 동측 도시계획도로(중로2-69호선) 신설 계획을 이끌어냈다. 이로써 향후 발생할 안흥동 상업지구 교통혼잡 문제 해결을 위한 첫 단추가 끼워졌다.

최근 안흥동 상업지구는 2014년을 시작으로 2021년까지 브라운스톤이천, 롯데캐슬 1차, 하이앤드 천년가, 양우내안에 클래스568, 코아루 휴티스 등 고층아파트들이 준공되었다.

또한 현재 공사 중인 이천세트레빌 레이크뷰, 빌리브 어바인시티, 롯데캐슬 2차 등이 있으며 안흥지구 1BL, 2BL, 3BL은 시공 예정으로 해당 지구에 총 5,756세대, 인구수 약 1만4천여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폭발적인 인구 유입으로 출․퇴근과 등․하교 시간에 심각한 교통 대란이 예상되며 해당 지역 주민들이 겪을 교통 혼잡에 대한 해결책이 절실한 상황이다.

김 의원은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당장의 현안사업은 물론이고, 향후 3~4년을 내다보는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이 안전한 이천시를 만드는데 더욱 더 매진하겠다”며 큰 포부를 밝혔다.

김동선 기자


이 기사는 대한방송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kbn-tv.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