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특사경, 하천 환경오염원 특별단속 실시
- 가축분뇨, 폐수, 개인하수, 폐기물 등 하천 수질오염원 집중 단속 실시 -
- 1분기 3.13.~4.7. 충주시, 제천시, 괴산군 대상 도-시군 합동 집중단속 -

입력날짜 : 2023. 03.10

충북도 민생사법경찰팀은 레이크파크 르네상스의 성공적인 추진과 도내 하천 수질개선을 위해 가축분뇨, 폐기물, 개인하수, 폐수 등 주요 하천 환경오염원에 대한 특별단속 실시한다.

이번 특별단속은 가축분뇨ㆍ폐기물 침출수 유출, 오ㆍ폐수 부적정 처리 등 하천 수질오염 유발하는 주요 분야를 대상으로 중점관리대상 사업장을 선정, 집중 단속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군에서는 자체단속을 연중 실시하고, 도-시군 환경분야 특별사법경찰 122명이 분기 및 지역별로 합동 집중단속을 실시할 계획으로, 이번 1분기에는 3월 13일부터 4월 7일까지 4주간 한강수계인 충주시, 제천시, 괴산군 지역을 대상으로 도-시군 합동 집중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도는 특별단속 중 확인된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관할기관에 과태료 및 행정처분을 요청하고, 형사사건은 도 민생사법경찰팀이 직접 수사하여 검찰로 송치하는 등 관련법에 따라 조치할 예정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무분별한 하천오염 행위에 대해 엄중 조치해 도민들에게 불편함 없이 더 깨끗한 하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장재중 기자



이 기사는 대한방송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kbn-tv.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