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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에어컨.선풍기 피해 불만 크게 증가
소비자상담센터, 에어컨 상담 2천831건 가장 많아
품질.성능 불만, 수리비 과다 청구, A/S불만 순

입력날짜 : 2017. 08.25

올여름 폭염이 기승을 부린 탓에 에어컨과 선풍기 관련 소비자 피해.불만 상담이 크게 늘어났다.

25일 한국소비자원은 7월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 가운데 에어컨에 대한 피해.불만 상담이 2천831건으로 가장 많았다고 밝혔다.

에어컨 상담의 주 내용은 냉장 불량.결로.가스 누출.소음 등 품질과 성능불만, 수리비가 과다하게 청구되거나 수리를 받은 후에도 같은 하자가 반복되는 애프터서비스(A/S) 불만 등이었다.

증가율로는 선풍기 피해.불만 상담이 150.5% 늘어 에어컨(135.5%)을 앞질러 가장 높았다. 사용할 때 소음이 발생하거나 수리를 맡기면 처리가 지연된다는 불만 등이었다.

선풍기와 에어컨 다음으로는 모바일게임서비스(101.5%), TV(94.3%), 냉장고(64.1%) 등 순으로 상담이 크게 늘었다.

김홍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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